동남아 해외여행 추천 혼자 동남아 여행을 하려고 하는데요 지금 푸꾸옥이랑 하노이 고민하고 있어요ㅠ
동남아 해외여행 추천

혼자 동남아 여행을 하려고 하는데요 지금 푸꾸옥이랑 하노이 고민하고 있어요ㅠ 이 두개 외에도 태국이나 다른곳도 추천하는곳 있으시면 부탁드려요!!*세부 제외
여행 관련 도움을 드리는 지식인 여행전문가 입니다.
혼자 동남아 여행을 고민 중이시라면 푸꾸옥과 하노이 둘 다 매력적인 선택이에요. 푸꾸옥은 아름다운 해변과 여유로운 휴양을 즐기기에 좋고, 하노이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도시로, 호안끼엠 호수와 하롱베이 같은 근교 투어를 추천드려요.
이 외에 치앙마이(태국)는 사원 탐방과 요리 클래스 등 체험이 풍부하고, 발리(인도네시아)는 우붓의 힐링 요가나 꾸따의 서핑이 매력적이에요. 또 코사무이(태국)는 조용한 해변에서 휴양을 즐기기에 딱이랍니다.
그리고 저도 몇달전에 동남아로 여행을 갔다가 장거리 비행의 무서움을 제대로 느꼈어요.
저가항공 이코노미 좌석이라 처음엔 괜찮았는데, 3시간쯤 지나니까 엉덩이도 아프고 허리도 뻐근해서 도착할 땐 진짜 녹초가 됐었거든요. 여행 첫날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그냥 쉬어야 했던 게 아직도 아쉬워요.
그래서 그 이후로는 꼭 기내용 방석을 챙기고 있어요. 쿠션감이 좋으니까 허리랑 엉덩이도 편하고, 몇 시간씩 앉아 있어도 불편함이 확 줄어요. 장거리 여행에 정말 추천드리고 싶어요. 광고 아니고 제 경험인데, 이런 고민이 있으시면 한 번 참고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제 경험상 작은 차이가 큰 편안함을 만들어 주더라고요.
https://m.site.naver.com/1zTH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