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보건행정경영학과,임상병리학과 가려고하는데 선택과목 뭐 하는게 좋은가용(2학년땐 다 이과로 햇어요!)윤사…해야될까여ㅠ
선택과목 뭐 하는게 좋은가용(2학년땐 다 이과로 햇어요!)윤사…해야될까여ㅠ
순천향대 정도면 학생이 거론한 학과의 인지도가 전국에서 상위권에 속해, 전국 어디를 가더라도 취업하는데는 아무런 지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보건행정경영학과(의무행정,병원경영)는 깊이보다는 정말 넓은 분야의 다양한 부분을 공부하는 학과이고 의학용어, 해부학, 병리학, 약리학, 회계학 등의 기본, 기본이상을 배우게 되고 선택과목으로는 생명, 화학, 수학의 통계와 확률 등이 필요한 분야 입니다.
졸업시 보건의료정보관리사 면허를 취득해야 병원의 원무부 소속, 심사과에서 진료목록의 의료보험 적용여부 등에 대해 관리를 하고 소규모 동네의원에 취업시는 접수와 심사를 동시에 보기도 합니다.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최근 5년래 면허취득율 전국평균이 45.5~60.0%를 기록 중 입니다.
임상병리학과는 고교공부에서 선택, 공부해야 할 과목중에 생명, 화학의 중요성은 당연하고 수학은 어떤분야를 공부하던 무관 합니다.
의학용어, 해부학, 병리학, 약리학 등을 공부하되 보건행정보다는 훨~ 깊게 배우고 임상실습도 나갑니다.
임상병리사는 병원에서 채혈, 성분분석, 상태를 나타내고 의사가 조치를 취할수 있는 자료를 마련하는 과정을 담당하고 종합병원외 안과병원, 정형외과, 건강진단세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기도 합니다.
임상병리사 최근 5년래 면허취득율은 전국평균 80.7~83.7%를 기록 중 입니다.
사회적 인지도, 전문성 등에서 임상병리사가 약간 더 인정을 받는 분위기이고 급여는 둘다 시간외, 주말, 야간 근무가 없고 둘다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입결은 임상병리사가 높은데 학생은 성적이 둘다 가능하다면 임상병리학과를 우선적으로 선택할 것을 추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