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의정부에서 술자리 중 말다툼이 격해지다가 상대방을 밀쳤는데, 그 사람이 넘어지면서 머리를 다쳐 병원에 입원하게 됐어요ㅠㅠ 경찰에 신고가 들어가서 지금 폭행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는 상황인데, 상대방은 합의도 안 해주고요... 너무 걱정돼서 잠도 안 오네요.지금까지 이런 일 겪어본 적도 없고, 형사절차가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하나도 모르겠어요. 벌금형이면 그나마 나을 텐데 전과가 생긴다고 하니까 진짜 무섭고 불안하네요ㅠㅠ의정부형사전문변호사 잘 아시는 분 있으면 꼭 좀 알려주세요... 어떤 조언이라도 좋으니까요... 의정부형사전문변호사 도움 받을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법승 의정부분사무소 형사전문변호사 문필성 변호사입니다.
질문자님처럼 일상적인 술자리에서 벌어진 사소한 신체접촉이 형사사건으로 번지는 경우는 실제로 매우 흔합니다. 다만 이번 사건은 단순 폭행을 넘어 피해자의 부상이 중한 경우, 상해죄로 판단되어 무거운 처벌이 예상될 수 있습니다. 형법 제257조에 따르면, 사람의 신체를 상해한 자는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피해자와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라면, 검찰이 기소를 강행할 가능성이 높고 이 경우 형사재판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초기 조사 단계에서 변호인의 조력을 받아 정확한 사실관계 정리와 법적 대응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질문자님처럼 처음 형사사건을 겪는 분들은 수사기관의 절차나 진술방식에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기 때문에, 의정부형사전문변호사의 조력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저 문필성 변호사는 의정부 형사사건을 다수 처리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질문자님의 사건에서도 효과적인 방어 전략을 수립할 수 있으며, 피해자와의 원만한 합의를 위한 협상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재판까지 간다 하더라도 불기소처분 또는 벌금형 등의 선처가 가능하도록 전력으로 돕겠습니다.
의정부형사전문변호사로서, 질문자님의 억울함이 법적으로 정확히 반영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법무법인 법승 의정부분사무소 문필성 변호사가 도와드릴 테니, 빠르게 상담을 진행해보시는 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