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유학 관련 제가 학사로 5개의 대학을 지원했는데, 다 떨어지고 브리스톨만 남은 상태였습니다.
영국 유학 관련 제가 학사로 5개의 대학을 지원했는데, 다 떨어지고 브리스톨만 남은 상태였습니다.
제가 학사로 5개의 대학을 지원했는데, 다 떨어지고 브리스톨만 남은 상태였습니다. 브리스톨보다 낮은 대학교도 떨어진 상태여서 IYO 리즈를 지원했고 오퍼를 받은 상태입니다. 근데 오늘 브리스톨에서 오퍼를 받았더라고요 ㅠㅠ 상상도 못했는데….하지만 지금 아이엘츠 성적이 턱없이 부족할 것 같기도 경영학과는 브리스톨보다 리즈가 더 높다는 평이 많아서요. 지금이라도 아이엘츠를 더 준비해서 브리스톨 오퍼를 받는 게 나을까요? 선택지 후보 자체거 브리스톨이 훨씬 나을까요?ㅠㅠ..
질문자는 어느 대학에서 공부하고 싶은 건가요?
IYO과정을 지원했다면, 어떤 조건으로 지원한겁니까?
정확하지는 않지만, 일종의 파운데이션과정이 포함된 과정을 지원한 겪이라고 할 수 있는데,
어떤 전공이든, 영어수준은 최대한 높여야 본인에게 유리하죠. 자신감도 생기고. 긍정적인 면이 큰데.
영어는 배우면서 생활하면서 배울 수도 있기에 시험으로 영어실력을 높이는 건 한계가 있죠.
IELTS 성적이 좋아도, 실제 생활영어에서 사용하는 표현이나 그런 점에서도 부족할 수 있죠.
IELTS는 아카데믹 영어를 공부라는 시험이고 준비지, 일반적인 영어는 부족할 수도 있어요.
브리스톨과 리즈를 비교할 경우, 리즈는 15위정도이고, 브리스톨은 20위 가량으로 평가되는데, 이정도라면 차이가 없다고 봐도 되죠. 학생들의 대학 만족도는 브리스토이 더 높아요. 강의평가도 두 대학은 거의 동등한 수준으로 나오는데, 리즈를 특별히 좋아하는 이유가 있다면 모를까? 구분하는 차이는 없다고 봐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