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title icon
일본인 친구가 생겼는데 대화 주기를 어느정도로 잡으면 될까요? 학교에서 일본학교와의 교류를 해서 제 입장에선 처음치곤 꽤나 자주? 하루에
학교에서 일본학교와의 교류를 해서 제 입장에선 처음치곤 꽤나 자주? 하루에 3 4번 정도는 연락하는 친구가 생겼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 조금 부담스러운 연락 빈도일수 있겠더라구요 짧으면 몇십분 주기 길면 시간단위 정도로 답변이 오는 친구인데 dm주기를 어느정도로 잡아야지 부담 느끼지 않을정도 일까요? 그 친구는 여자고 저는 남자기 때문에 그 점에 따라서도 뭔가 바뀌는게 있을까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냥 편한데로 하시는게 제일 최곱니다
연락을 자주해서 부담스러운게 아니라, 적당한 타이밍에 대화를 끊고, 나가는게 제일 안피곤한 방식이에요. 연락을 자주 안하더라도 걍 일주일에 한번 1~2시간동안 연락하면 상대방 입장에서는 피곤할 수 있겠죠. 그니까 적당한 타이밍에 끊어가면서 여러번 연락하는게 제일 관계가 좋아지지 않을깡ㅅ? 물론 너무 많이 하면 상대가 지칠 수도 있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밀당을 두면서 연락하는게 최고죠. 너무 바로 읽으면 제 입장에서는 가끔식 그만 연락하고 싶을 때 있잖아요? 그럴 때나 아니면 그냥 대화 좀 끊고 다른 일을 해야할 수도 있고, 그냥 너무 지루해져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 이어져야하는 대화다 이러면 바로 하거나 1,2분 기다리는게 최고인 것 같고, 아니라면 5분에서 10분 텀으로 읽고 답장하는게 제일 나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