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맞교환 처리 방법 상황 상품이 불량이라 고객이 교환 요청했습니다. 공급사에서 맞교환으로 진행한다고 하여 재발송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맞교환 처리 방법 상황 상품이 불량이라 고객이 교환 요청했습니다. 공급사에서 맞교환으로 진행한다고 하여 재발송
상황 상품이 불량이라 고객이 교환 요청했습니다. 공급사에서 맞교환으로 진행한다고 하여 재발송 송장, 반송 송장 번호 두개를 받았습니다.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는 수거완료 이전에는 재발송 처리가 불가한 것으로 보입니다.자동수거 예외 신청을 해둬서서 인지 현재 교환 보류 상태입니다.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에서 맞교환으로 처리하는 방법은 따로 없다고 하는데 맞교환시 보통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구매자 변심(색상이나 사이즈 변경)에 의한 교환시에는 교환비용(왕복배송료)이 발생하는데요..
교환상품 재발송전에 구매자에게 입금받고, 상품을 재발송하면 됩니다
어드민에서 "수거완료--> 송장등록하고 재발송처리" 하면 교환절차는 종료가 됩니다
님의 경우 판매자 귀책사유로 인한 반품이고, 자동수거 예외신청이기에
먼제 위탁업체에서 제품회수(택배사에 반품신청(횐수))하고, 새로운 상품을 발송처리 해주면 되니다.
운송장을 받았다면 어드민에서 "제품회수---> 재발송처리" 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교환이나 반품접수가 되면 기본적으로 보류처리가 됩니다.
모든 절차가 완료되고 최종 판매자의 확인이 있을때 보류풀고 완료처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