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어머니가 지난주에 허리쪽 수술을 하셨는데 통증도 너무 심하고 거동을 당분간은 못하실 것 같습니다.요양병원으로 옮겨서 당분간 계실 예정인데 예전에 저희 할머니가 요양원계실때 욕창이 심하게 와서오랫동안 고생하셨었거든요벌써 걱정인데 요양병원에서 욕창관리 잘 해주실까요?보호자가 준비해야하는 부분이라던지 욕창 예방에 효과적인 방법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욕창은 예방이 정말 중요하죠. 주변에 욕창 걸린 환자가 없거나 잘모르는 분들은 욕창이 얼마나 위험하고 고통스러운지 잘 모르시겠지만 일단 2기 넘어가는 3,4기 욕창은 치료기간을 6개월 이상으로 잡습니다.
그 이상이 되도 치료되지 않는 경우도 정말 많고요.
1-2년동안 욕창이 낫지않고 치료해야한다고 생각하면 정말 끔찍하죠. 상처 조금만나도 아리고 아픈데 근육이 다 보이도록 상처가 난채로 1-2년을 지내개되는겁니다.
이야기가 길어졌는데 그렇기때문에 욕창은 예방이 정말 중요합니다.
요양병원에 욕창 매트없으면 사서 꼭 전달해드리시고 욕창방지크림은 하루에 한번은 꼭 발라주세요. 피부 자체가 약하면 욕창이 더 잘 생깁니다.
그리고 너무 당연한건지만 기본은 체위변경이죠. 간병사분께 최대한 시간 지켜서 해달라고 부탁하시고 간식이라던지 소소하게라도 간병사분께 드릴만한거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엉덩이욕창 단계, 예방 & 관리방법 완벽정리 : 네이버 블로그

엉덩이욕창 단계, 예방 & 관리방법 완벽정리
엉덩이 욕창은 거동이 불편한 환자나 장기간 누워 계신 분들에게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피부 손상 중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