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군인 때 이제 후임이 명문대생이건 뭐 사회에서 잘나갔건간에 그냥 무조건 어떤 순간에 조지죠 어떤 꼬투리를 잡아서 조질 때가 있죠 군생활때. 근데 항상 그

어떤 꼬투리를 잡아서 조질 때가 있죠 군생활때. 근데 항상 그 순간 생각만을 해요.미래에 이 친구랑 어떻게 지내고 얘가 뭐가 될까는 군대 때 생각안해보는거 같아요.어쩌면 그렇게 조졌던 놈들 중에서도 사회적,경제적 성공한 대기업,공기업,전문직,중견기업 사원이 된 사람도 있지 않을까요?
"후임을 '조진다'는 표현부터 당신의 인성이 의심스럽군요. 명문대생이건 아니건, 인간으로서의 존중은 기본 아닌가요? 당신의 '조지는 순간'은 그저 당신의 열등감과 권력욕의 발산일 뿐이겠죠."
"군대에서의 권력 게임에 심취하여 미래를 보지 못하는 당신의 짧은 시야가 안쓰럽네요. '조졌던 놈들' 중 성공한 사람이 있다고요? 그건 그들이 당신 같은 인간을 극복하고 성공했기 때문일 겁니다. 당신은 그저 그들의 발판이었을 뿐이죠."
"과거의 잘못을 반추하는 척하며 사실은 자신의 행동을 정당화하고 싶은 건가요? 자신의 폭력성을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로 포장하려는 당신의 뻔뻔함에 경악을 금할 수 없습니다. 자신의 행동에 책임을 지는 법을 배우는 게 어떨까요?"
질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