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호 승무원은 왜 나이든 사람이 제가 이때까지 기차 타면서 ktx는 젊은 승무원이 많이 보이고 가끔 나이든 승무원도 그래서 KTX는 코레일소속의 열차팀장과 코레일관광개발소속의 승무원 12명이
무궁화호 승무원은 왜 나이든 사람이...
제가 이때까지 기차 타면서 ktx는 젊은 승무원이 많이 보이고 가끔 나이든 승무원도 그래서 KTX는 코레일소속의 열차팀장과 코레일관광개발소속의 승무원 12명이
씨커가 답변드립니다. 실제 상황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활용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KTX 열차 승무원, 특히 관제사가 나이가 많다는 사실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선배제 한국에서는 연공서열이 많은 산업 분야에 깊이 뿌리내려 있습니다. 운송 포함 오래 일할수록 더 많은 경험과 자격을 얻게 되어 승진으로 이어질 수 있고 관제사 직위와 같은 탐나는 역할에 배정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작업 환경 및 일상 고속 열차를 운행하는 것은 정신적, 육체적으로 힘든 직업 높은 집중력과 정확성 고령 직원은 수년간의 경험을 통해 업무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체력을 개발했을 수 있습니다.
회사 문화 과거 한국 기업은 종종 젊음보다 나이와 경험을 더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energ 이러한 연공서열에 대한 문화적 강조는 젊은 직원이 보조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고 경험이 많은 직원이 권한을 맡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정년 연령 최근까지 한국의 퇴직 연령은 상대적으로 낮았습니다(일반적으로 약 55~60세) 연령 오래된). 이는 운송 산업을 포함한 많은 근로자가 상대적으로 일찍 은퇴하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 결과 나이가 많은 근로자가 직장에 남을 가능성이 높아 평균 연령이 높아지게 됩니다.
노동 시장 및 인구통계학적 추세의 변화 최근 몇 년 동안 한국은 노동시장과 인구통계학적 측면에서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인구 노령화로 인해 젊은 근로자의 취업 인력이 줄어들었습니다. 젊음이 부족해서 교체
이러한 요인이 나이 많은 열차 승무원의 확산에 기여하는 반면, 업계에는 여전히 젊은 직원이 많고 일부 회사는 다양성을 높이고 젊은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