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에이블리에서 옷을 사고 반품을 했는데 옷에 박음질이 제대로 안되어있고 실 마감처리며 정말 엉망이길래 반품을
했는데 옷에 박음질이 제대로 안되어있고 실 마감처리며 정말 엉망이길래 반품을 했는데 원래 그런거라면서 단순변심반품으로 처리를 해버린거에요그래서 문자로 사진 보내면서 얘기했는데옷을 받고 어디가 잘못된 부분인지 얘기하겠다고해서 알겠다고 하고 한 3일?정도 지나서얘기해달라고 했더니 전화로 알려준다는 거에요그래서 알겠다고 했는데 서로 전화가능한시간이 맞지 않아서 그냥 문자로 알려달라니까그냥 무시하고 있어요 이거 진짜 뭐에요? 이런상황에선 제가 그냥 손해보고 끝나는게 맞는건가요? 진짜 너무 스트레스받고에이블리 고객센터는 전화도 안받고 하 진짜 에이블리 원래 이런거에요?
상품 하자임에도 판매자가 단순변심으로 처리한 건 부당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법상 배송된 상품에 하자가 있으면 왕복배송비 포함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고, 판매자가 이를 거부하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에 따라 시정 요구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사진 증거, 대화 기록, 반품 내역 등을 정리해 에이블리 고객센터에 재차 이의 제기하고, 계속 미응답이면 공정거래위원회 1372 소비자상담센터에 신고하세요.
전화가 어려우면 1372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접수 가능하며, 플랫폼에 대해서도 시정 권고가 내려질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플랫폼이 모두 응답을 하지 않는다면 카드사 결제 건이라면 ‘거래 취소’ 또는 ‘차지백’ 신청도 고려해보는 게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채택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