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수술 치료 후 6개월이내 실손보험 올해 9월 운동하다 손가락 하나 골절 및 봉합 수술을 하면서 입원을 일주일 정도했고 12월에 철심빼는 수술을 병원 수술 통원 한 기록이 있어도 실손보험이 가입
상해수술 치료 후 6개월이내 실손보험...
... 올해 9월 운동하다 손가락 하나 골절 및 봉합 수술을 하면서 입원을 일주일 정도했고 12월에 철심빼는 수술을... 병원 수술, 통원 한 기록이 있어도 실손보험이 가입...
수술을 받았고 수술 후 6개월 이내에 치료가 필요한 환자에 대한 의료 보험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한국에는 이 상황과 관련될 수 있는 두 가지 유형의 건강 보험이 있습니다.
1. 국민건강보험(NHI) 모든 대한민국 국민과 합법적인 거주자에게 보편적인 건강보험을 제공하는 의무제도입니다. NHI는 수술을 포함한 광범위한 의료 서비스를 보장하며 대부분의 의료 치료에 적용됩니다.
2. 보충 건강 보험(SHI) NHI에서 보장하지 않는 의료비에 대해 추가 보장을 제공하는 선택적 보험 프로그램입니다. SHI 정책은 특정 유형의 치료 또는 서비스를 보장하도록 맞춤화될 수 있습니다.
귀하의 경우 환자가 수술을 받았고 수술 후 6개월 이내에 치료가 필요하므로 NHI 보장을 받을 자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NHI는 수술 종류와 환자의 상태에 따라 수술 후 일정 기간(일반적으로 6개월~1년) 동안 수술 치료 및 수술과 관련된 후속 진료를 보장합니다.
환자가 중대한 질병을 앓은 경우 관절 치환술이나 암 치료와 같은 수술을 받은 경우 일반적으로 최대 2~3년 동안 수술과 관련된 추가 의료 비용을 보장하는 NHI의 '의료 보충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NHI 외에 환자는 NHI에서 보장하지 않는 추가 의료비를 충당하기 위해 SHI를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SHI 보험은 물리 치료나 재활 서비스 등 특정 유형의 치료나 처방 자기부담금, 의료 장비 등 NHI에서 보장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해 보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환자는 의사나 의료 보험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선의 조치를 결정하고 보험 옵션을 탐색하는 조언자입니다.
후원 메세지에 링크 기재 해주시면
이름과 링크 까지 같이 적어 드립니다.
홈페이지 운영 종료 까지 반영구적으로 기재되며
링크된 블로그의 SEO 최적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