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데이터로 본 방한 외국인 소비 트렌드 변화는? 하나카드에서 발표한 방한 외국인 이용 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면, 올리브영,
하나카드에서 발표한 방한 외국인 이용 데이터 분석 결과를 보면, 올리브영, 다이소, 무신사 등 이른바 '올다무'의 소비 증가가 두드러지는 반면 면세점은 성장세가 둔화되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변화가 한국 소비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그리고 외국인 관광객의 소비 패턴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방한 외국인 소비가 올리브영 다이소 같은 소매점으로 이동하고 있어요 면세점은 줄어드는 추세인데 이는 한국 소비 시장의 다양화와 맞물려 있어요